페페님과 함께하는 에스이오 부트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1개월이 지났습니다. 오늘이 1개월 모니터링 마지막 날입니다.
부트캠프 5일 과정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.
유입도 늘어났었습니다.
마음 아픈 일이 있었지만 이 또한 나중에 제가 부업 관련 전자책을 쓰거나 다른 강의를 할 때 하나의 썰풀이 소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극복하고 있는 중입니다.
1) 블로그 운영 방향성
롱테일과 숏테일을 섞은 포스팅
숏테일은 너무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
어제 SEO 부트캠프 스승님이신 페페님과 이야기를 한 부분인데요. 제가 원하는 키워드는 주로 경제, 주식, 돈버는 방법입니다. 이 부분은 아무래도 언론사, 증권사, 갤러리 등에서 씹어먹고 있는 키워드더라구요.
그 속에서 쭈구리인 제가 어떻게 그 키워드를 뚫을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롱테일 키워드로 씨뿌리듯 글을 다양하게 써놓자(숏테일 키워드도 가미하면서)
2. 어느날 내가 쓴 글 중에서 이슈가 되는 숏테일 키워드가 발생하면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가 있는 글의 링크를 넣기 광고비를 지출하고있는 광고주를 이길 수 없으니 최대한 글이라는 씨를 많이 뿌려놓는게 수익형 블로그가 이런 상황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2)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이것만은 꼭 지키자 4가지 철칙
SEO 최적화를 위해
1. 주 1~2회 포스팅
2. 사진 업로드
3. 백링크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
4. 어떤 포스팅을 발행하는지 포스팅의 분야, 정체성 기억하기(숏테일 키워드를 잡을 수 있기 때문)
5. 헤드 규칙
한 달 동안 에스이오 부트캠프 이끌어주신 페페님 감사합니다!
반응형